기업용 가상화 프로그램

(주)미라지웍스

유틸리티 메뉴





가상화 기술 전문기업 : 언제나 당신곁에 가까이 있습니다  미라지웍스의 새로운 소식과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망분리⑤] 비용 경쟁력 높은 ‘CBC’, 운영상 문제 해결하며 발전

2015-11-10
망분리가 의무화 된 공공·금융기관 뿐 아니라 의무 대상이 아닌 일반 기업들도 망분리를 구축하면서 망분리 시장에 다시 관심이 쏠리고 있다. 기업/기관들은 지능형 사이버 공격을 방어하는 방법 중 하나로, 인터넷 접점을 제거하고자 하고 있으며, 그 방법 중 하나로 업무망에서 인터넷 연결을 제한하는 망분리를 구축하고자 한다.<편집자>
 
 
 
 “CBC, 국내 컴플라이언스 만족”
 
 논리적 망분리의 이점은 가상PC를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기 때문에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는 간단하게 제거하면 해결될 수 있다. 서버가 감염됐다면 해당 서버를 통해 가상PC를 할당받은 사용자들을 다른 서버로 이관시킨 후 악성코드를 찾아 제거하거나 서버를 재설치하는 방법을 사용해도 된다.
 
 물리적 PC에 악성코드가 감염됐다면 관리자가 해당 PC에서 악성코드를 찾아 제거해야 하며, 다른 업무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쳤는지 확인하고, 또 다른 PC나 시스템으로 확산되지 않았는지 체크해야 한다. 중앙에서 감염된 호스트를 관리·치료할 수 있는 VDI는 물리적 환경보다 보안사고를 당했을 때에도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관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망연계 구간을 이용해 인터넷으로 유입된 악성코드가 내부망으로 들어가게 된다면 위험은 더 빨리 확산된다. 망분리 한경을 구축한 후에는 망연계 구간에만 보안을 강화할 뿐, 내부망은 안전한다는 확신 때문에 모니터링 시스테이나 게이트웨이 보안 시스템, 내부정보 유출방지 시스템 등의 보안 시스템을 소홀히 하는 경향이 있다.
 
 VDI 운영상 나타날 수 있는 보안취약점을 지적하며 CBC 기업들은 CBC가 망분리에 최적화된 솔루션이라고 강조한다.
 
 (중략)
 
 
 
 “MS 라이선스 문제 해결해 TCO 획기적으로 절감”
 
 CBC 방식 망분리 사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온 미라지웍스는 샌드박스 기술을 이용해 PC를 가상화하는 방식을 사용한다. 미라지웍스의 샌드박스 기술은 클라이언트에 안전한 암호화된 공간을 만들어 샌드박스 내에서 일어나는 업무는 외부로 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방식이다.
 
 샌드박스를 통해 인터넷을 연결하면 망분리 솔루션 ‘아이데스크’, 업무를 연결하면 스마트워크 솔루션 ‘브이데스크’로 사용할 수 있으며, 로컬 클라이언트 리소스를 사용하기 때문에 CAD와 같이 CPU·GPU 집약적인 업무도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미라지웍스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물리PC와 가상PC에 대한 MS 라이선스를 별도로 매기지 않고 하나의 라이선스만으로 이용 가능하다는 점이다. MS 라이선스에 대해서는 본사의 인증을 받은 상태로, 라이선스 비용이 추가로 들지 않기 때문에 가격경쟁력이 매우 높다.
 
 미라지웍스는 삼성그룹, SK, KT 등 대형 그룹사와 증권사 및 금융관련 기관, 공공기관 등 여러 산업에 고르게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있다. 또한 일본 지케이(Jikei) 대학병원에 망분리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성공한 후 일본 법인을 개설하는 등 해외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남승우 대표는 “샌드박스는 클라이언트 환경을 혁신시킬 기술이다. 샌드박스를 이용한 컨테이너 기술이 보안을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각광받고 있는 것이 이 사실을 방증하는 것”이라며 “미라지웍스는 샌드박스 전문기술만을 연구해 온 전문기업으로, 샌드박스를 이용한 망분리, 스마트워크, 메일보안 등 다양한 활용사례를 만들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해당 기사 원문 보러 가기
 2015-11-07 데이터넷 김선애 기자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94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