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가상화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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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Desk 적용사례

A사 협력업체 보안사례

B사 데스크톱 가상화 사례

vDesk 적용대상 : A사 협력업체 보안사례

PC 가상화 시스템 구축을 통해 협력업체를 통한 도면 유출 방지는 물론 임직원 및 협력업체 간 안전한 자료 공유를 통한 협업시스템 구축 가능

요구사항

  • 협력업체를 통한 설계 도면 및 개발 정보 유출 방지
  • 기존협력업체 PC 개발프로그램 활용
  • 성능 오버헤드 최소화
  • 결제 및 인증시스템 연동

구축내용

  • 클라이언트 가상화를 통한 협력업체PC의 워크스페이스 분리
  • 중앙 스토리지를 통한 파일 공유
  • 파일 공유 신청 및 전송 시스템
  • 임직원 및 협력사 사용자 관리

도입효과

  • 임직원과 협력사간 안전한 자료 공유 및 협업 시스템 구축
  • 협력업체를 통한 정보 유출방지
  • 기존 PC지원 및 SW 라이센스 활용
  • 협력업체까지 보안 관리 확대

vDesk 적용대상 : B시 데스크톱 가상화 사례

클라이언트 가상화를 통해서 전시업무에 대한 데스크톱 가상화를 구축하여, 내부 직원 및 아웃소싱 직원에 대한 고객정보 및 영업 정보 유출을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개인정보보호법 대비가 가능

요구사항

  • 영업 정보 및 고객 정보 유출 차단
  • 사내 개발자(외주개발자 포함)들에 의한 고객정보 유출방지
  • 사내망 및 서버망 분리
  • 관리 오버헤드 최소화

구축내용

  • 클라이언트 가상화를 통한 임직원 PC의 워크스페이스 분리
  • 서버 게이트웨이(VPN)를 통한 사내망 및 서버망 분리
  • 포털 및 그룹웨어 등 업무 영역을 가상활로 구축
  • 기존 방화벽 및 NAC 등과 관리 정책연계

도입효과

  • 임직원 및 아웃소싱 업체보안
  • 개인정보보호법 대비 고객정보 보안
  • 기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유지
  • 기존 SBC 대비 대폭적인 비용 절감